Miracle Morning
![]() |
| Farm house, Kedron |
브리즈번으로 이사 온 지 오개월이 되었다
필라테스수업을 듣기 시작한 지도 오개월! Consistency is the key!얼마 전까지는 평균적으로 아침 6시정도에 기상을 했는데, 한 두번 조금 더 일찍일어나 보니, 어라? 생각보다 아침 시간도 넉넉해 지고 괜찬은거!
MBA를 시작하기 전 부터 시간 관리를 어떻게 해야 너무 피곤하지 않고, 시간에 쫒기지 않는 생활을 지속 할 수 있을 지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, 아침에 조금 일찍 일어나는 방법이 있었다. (늦게 까지 억지로 깨어있는건 안 맞아 하는 1인..)
그래서 아침 기상 시간을 5시 15분으로 바꾼지도 한 달이 조금 넘었다.
필라테스 후 아주 짧은 공복 유산소 운동도 하고, 수업 노트도 조금 끄적 거리다 보면 아침 시간이 엄청 금방 지나가 버린다. 조금 더 여유로운 아침 시간을 보내고 싶은데, 그럼 조금 더 일찍 일어나야 하고, 나는 하루에 적어도 8 시간을 자야 하는 사람이란 걸 알고 있기 때문에, 자는 시간을 조절하는 것 보다 깨어있는 시간을 잘 활용하는 연습을 해 보는 걸로!
아직은 저녁시간에 빈둥되는 약간의 자유시간을 놓치기 싫은거 보니, 발등에 아직 불이 떨어지지 않아서 인 듯하다.
얼마 전, 미라클 모닝 이라는 단어를 접했는데, 아주 자세히는 읽어보지 않았지만 아침에 일어나서 하루의 시작을 자신 만의 루틴을 만들어 매일 매일 실행 하는 것을 말하는 듯 한데, 좋은 예시들이 많이 있는 것 같고, 미라클 모닝에 관한 책도 출판이 되어있으니 내가 읽고 싶을 때(지금 읽을 생각이 없다는 뜻) 더 자세히 읽어봐야지!

댓글
댓글 쓰기